2012. 2. 27. 19:48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0x0000022) 오류 해결

ALYac_ws2help.dll_RemovalTool.exe
다운로드

생길 수 있는 증상들.

1. 알약 프로세스가 강제로 종료되고 화면 오른쪽 하단 시스템 tray에 보이지 않는다.
2. 알약을 비롯한 여타 많은 프로그램들이 실행되지 않고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실행이 되지만 웹 페이지가 뜨지 않는다.
4. 최대절전모드에서 시스템이 돌아오지 않는다.
5. 안전모드에서는 프로그램들이 실행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작동된다.

이런 증상은 .NET framework 3.5 서비스 팩 1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도 생기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에는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 가운데 이런 경우가 생겼다면 악성코드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칫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포맷 해야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는데 이 증상은 ws2help.dllws2helpXP.dll 파일과 관련된 트로이 목마 때문일 수 있습니다.

- 해결책.

1. 먼저 안전모드로 재부팅해서 프로그램들이 실행되는지 확인합니다.
2. 첨부파일에 있는 파일을 다운받아 악성코드를 검사해 봅니다. 첨부파일은 알약에서 제공하는 전용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3. 아래와 같이 악성코드가 발견되면 치료를 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4. 그러면 이상 증상들이 사라지고,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을 하는데 반드시 알약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한 다음 검사를 합니다. 그러니까 또 이렇게 치료가 필요한 스파이웨어 탐지 항목이 나오는군요. 문제는 Spyware.OnlineGames.wsxp 요놈이었습니다.

모든 탐지항목 치료가 완료되었습니다. 야~, 누군지 몰라도

시스템의 취약점 틈새를 찾는다고 또 마빡 한참 굴렸겠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