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11. 13:49

이재명 대선후보, 경제비전 선포 `경제 대통령` 부각

비전의 핵심은 산업·국토·과학기술·교육 등 이른바 '4대 대전환'을 통한 세계 5강의 경제대국 진입이다. 그는 비전 발표문에서 "지금 우리는 에너지 전환, 디지털 전환, 그리고 최근에는 코로나 팬데믹까지 동시에 맞으면서 역사적인 대전환의 시대를 살고 있다. 바로 지금이 대전환의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4대 대전환만으로는 '이재명 신경제'를 완성할 수 없다며 2대 개혁과제(공공개혁·금융개혁)도 제시했다. '2대 개혁'에는 대선 경선 때부터 주창해 온 과학기술혁신부총리제 도입, 기획·예산 기능 개편, 주가 조작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등이 고루 담겼다.

아울러 이 후보는 차기 정부를 '이재명의 메타(Meta) 정부'로 선언하며, 디지털 혁신 분야에 대한 정책 차별화도 부각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선대위 산하 디지털·혁신 대전환위원회 정책 1호 발표식에도 직접 참석해 이런 내용의 '디지털 정부' 구상을 밝힌다.

'이재명의 메타 정부'란 정부와 국민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체제를 일컫는다. 또한 '휴먼캐피털 제도' 도입 계획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 제도는 디지털 인재 교육비를 정부가 먼저 지원하고 취직 후 일부 상환받는 방식의 지원 프로그램이다.

https://news.v.daum.net/v/20220111122428192

서비스업 고도화 맘에 듭니다. 그리고 주가조작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 시원~합니다. 댓글 반응들도 좋네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