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18. 11:25

경주 리조트 참사가 눈 때문만일까?

지금까지 10명 사망이면 이건 말 그대로 대참사다, 대참사.. 일단 폭설로 내린 눈 때문이라고 하지만, 분명 날씨 탓만 할 수 없는 부분들이 확연히 존재함을 부정할 수 없다. 많은 눈이 내린다고 사람 10명쯤 죽어도 괜찮은 것도 아닐테지만 무엇보다 젊디 젊은 사람들이 이 추운 날씨에 운명을 달리했다는 사실은 여간 심각한 사건이 아닐 수 없다. 과연 이 참사가 눈 때문만일까. 그리고 무슨 리조트라면서 가건물로 지어져 있는지.

 

 

현재 올라오는 기사들을 보면 내부에 기둥도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았던 모양인데 같은 상황에서 주위에 있는 다른 비슷한 건물들은 붕괴되지 않았으니 이 리조트의 부실 시공이나 사용된 자재 등에 관한 면밀한 수사가 필요하다. 그리고, 어제 붕괴된 현장에 깔려 긴급한 상황에 처한 피해자들을 도와주지는 못할 망정 매몰되어 구조를 기다리고 있는 여학생을 바로 앞에서 사진찍어 얼굴 모자이크도 하지 않은채 인터넷에 올린 인간말종 기자에겐 욕을 해주고 싶다.

 

     

 

그리고, 이제 알았는데 여기가 코오롱 그룹 관련 시설인가 보구나. 이웅열 회장 이름으로 사죄문도 올라왔네요. 이건 사과문이 아니라 사죄문이라고 해도 모자랍니다. 또, 입이 싼 누군가는 여기에 대해 빠지지 않고 얘기를 해야겠죠. "모두가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어야..."라는 식의 흐지부지 화법으로 말입니다. 며칠 전에도 입을 싸게 놀려 지금 소치에 있는 우리 대표팀 선수단 사기가 떨어져 분위기 죽 쑤고 있음.

 

 

참.. 안타깝고, 할 말이 없습니다.

 

 

꼭 이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