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2. 16:41

커피에 관한 긍정적인 정보

커피만큼 효과와 부작용에 대한 보고와 설왕설래가 난무 작렬하는 음식도 아마 없을 겁니다. 그런 와중에 오늘 눈에 띄는 커피에 관한 긍정적인 정보 하나. 심장질환의 억제를 비롯해서 지구력 향상 등 운동능력을 높이는 역할에 더해 간경화 발생 확률도 감소시킬 수 있다네요.

여기에 긍정적 효과가 한 가지가 추가되었으니 바로 남성에게 가장 위험한 암 중 하나로 분류되는 `전.립.선` 암 예방 역할이 그것입니다. 쭝꿔 연구진이 55만 명의 전 세계 남성을 대상으로 연구한 13개의 연구결과를 재분석 한 결과, 커피를 하루 2잔 이상 마시는 남성은 그 이하로 마시는 남성에 비해 전립선암으로 사망할 위험이 24% 낮아진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커피에 든 산화방지제 및 소염제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특히 커피 원두에 함유된 `카페스톨`이라는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포도당 섭취를 증가시켜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전립선암 사망률이 증가한 원인으로 과도한 지방섭취 및 운동부족을 꼽습니다. 그러니 다소 적게 먹고, 강도 낮은 운동을 지속적으로.

이렇게 끝내면 여성들에게 섭하니 이 커피가 남성에게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추신이 붙었습니다. 북유럽 신화의 나라 연구팀이 50~74세 여성 5,929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커피 5잔 이상을 마시는 여성은 이보다 적게 마시는 여성에 비해 유방암 발생 위험이 최대 57%까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 장난치나... 5잔??? 부작용이 더 있을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