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 6. 17:57

<사주명리> 여타 길한 신살들

신살 얘기 나온 김에 나머지 좋은 신살들도 살펴볼까요.

천주귀인(天廚貴人) : 하늘의 주방이라는 뜻이니 먹을 건 타고났다고 할만큼 식복과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 길신입니다. 음식 솜씨도 있습니다.

복성귀인(福星貴人) : 복을 가진 별로 건강과 재물, 그리고 사람들이나 이런저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귀살이며 조상대에 재력가가 있었다든지 유산을 상속받거나 자수성가할 가능성에 노후 풍요 또는 자식덕이 있습니다. 불의를 물리치는 공명정대함과 정의로움을 발휘할 수 있는 길성이기도 합니다.

문창귀인(文昌貴人) : 총명하고 영리하여 공부를 잘한다. 일지에 있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관귀학관(官貴學館) : 정관으로도 보며 시험 합격을 포함하여 관직이나 업무에서 승진과 출세가 빠른 길신.

학당귀인(學堂貴人) : 일간의 장생지로 교직자의 명이라고 하며 왕하면 학자의 길에 좋습니다. 신약하고 형충이나 공망이면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길신들도 다 형충, 공망을 꺼립니다.

금여록(金輿祿) : 온후하고 유순하며 편안함과 자손 번창의 행운이 있고, 사람들의 도움과 함께 배우자도 잘 만날 수 있는데 자연적인 행복을 뜻하며 예로부터 왕족 또는 명문가 자손에 많은 신살입니다.

 

<사주 용어> 복성귀인(福星貴人)과 복수쌍전(福壽雙全)

복성귀인 : 복(福)과 수(壽)를 의미하는 길신(吉神)으로 사주에 있으면 사람들의 호의와 칭송을 받으며 식록이 풍족하고 명리도 따르게 되니 부귀를 취하고 장수할 수 있으며 명리 또한 있게 됩

dynamide.tistory.com

 

사주 신살, 문창귀인(文昌貴人) feat. 12운성 + 문곡귀인, 학당귀인, 관귀학관

여타 길한 신살들 신살 얘기 나온 김에 나머지 좋은 신살들도 살펴볼까요. 천주귀인(天廚貴人) : 하늘의 주방이라는 뜻이니 먹을 건 타고났다고 할만큼 식복과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 길신입

dynamid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