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15. 13:47

PyDbg 사용을 위한 PaiMei 설치와 pydasm 빌드하기

우선 PaiMei를 다운받아야 하는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openrce.org/downloads/details/208/PaiMei

왼쪽 상단 Download from OpenRCE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으잉~? 킬빌 사부가... 호탕한 웃음이 떠오르는군요.

다운받은 PaiMei의 압축을 풀면 installers라는 폴더가 생기는데 그 안에 있는 PaiMei-1.1.win32.exe 파일을 실행하여 PaiMei를 설치합니다. 그러면.. 또, 사부가 나타나 수염을

이미 설치되어 있는 Python의 경로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설치를 합니다.

파이썬이 설치된 디렉토리의 Lib/ctypes 폴더 안에 있는 __init__.py 파일에 다음의 두 줄을 추가합니다.

from _ctypes import Structure as _ctypesStructure
class Structure (_ctypesStructure): pass

마지막으로 pydasm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이거 없으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타납니다.

http://code.google.com/p/libdasm/ 에서 일단 다운을 받아 압축을 풉니다. 여기서 막바지 좀 까다로운 작업이 남아 있습니다. PC에 CodeBlocks의 MinGW32라는 C/C++ 컴파일러가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걸 이용해서 Build를 하게 됩니다.

압축을 푼 다음 libdasm-beta\pydasm 에서 python setup.py build –c mingw32를 입력합니다. 이 명령을 실행하려면 컴퓨터 환경설정에서 path가 지정되어 있어야 하겠죠.

그러면 아래와 같이 빌드가 되었습니다.

이후 libdasm-beta\pydasm 디렉토리에 가보면 build 폴더가 새로 생성되었고 그 밑에  있는 lib.win32-2.5 안에 pydasm.pyd 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걸 Python이 설치되어있는 Lib\site-packages\pydbg에 복사하면 작업은 모두 끝납니다. 이후부턴 에러가 나지않고 원하는 결과가 콘솔에 잘 출력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