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9. 5. 08:29

Windows용 새 에버노트(Evernote 5) 출시

기능이 얼마나 추가되고, 편리해졌을까 새로운 기능들을 확인해 보니 인터페이스 화면은 역시 쌈빡~합니다.

더욱 신속한 액세스

바로가기, 태그붙이기 등 왼쪽 사이드바의 개선된 기능이 포함된 스크린샷입니다.

바로가기

빠른 액세스를 위해 회원님이 즐겨찾는 노트, 노트북, 태그 및 검색을 바로가기 영역에 끌어다 놓을 수 있습니다.

노트, 노트북 및 태그

전용 버튼을 통해 노트에 액세스하고 노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및 태그 목록 펼치기

태그를 펼치면 재빨리 드롭 타겟으로 활용하시거나 바로가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키

다음과 같은 새로운 키보드 바로가기가 추가되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Shift-Alt-N: 노트북으로 이동
  • Shift-Alt-T: 태그로 이동
  • CTRL-Shift-H: 선택한 텍스트 강조 표시
  • CTRL-1부터 CTRL-0: 처음 10개 바로가기로 이동

노트 찾아보기 및 만들기

더욱 개선된 노트 목록

이제 노트 목록에 회원님의 개인 노트북뿐만 아니라 가입된 노트북, 비즈니스 노트북의 노트까지 목록에 모두 표시됩니다. 노트 목록의 상단에 있는 메뉴를 이용하여 쉽게 노트를 정렬하고, 노트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노트북 또는 태그 선택기를 사용하여 노트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개선된 노트 목록과 향상된 스니펫 보기.

카드 보기

새로운 카드 보기로 노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카드 보기는 정보가 담긴 목록 형태로 노트를 표시해주므로, 간편하게 훑어볼 수 있고, 시선을 사로잡는 멋진 카드 디자인으로 구성됩니다.

새로운 카드 보기.

노트 편집기

콘텐츠를 저장하는 노트 편집기의 프레임이 더 멋지게 개선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콘텐츠에 맞게 필요할 때 펼쳐집니다.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고 노트를 작성하고 편집하려면 노트 목록에서 노트를 더블클릭해 전체 화면 단일 노트 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노트 편집기 보기.

하이라이터

새 하이라이터로 텍스트를 선택해 웹 클립이나 노트에서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세요.

개선된 노트 편집기 보기.

노트 정보

노트의 메타데이터를 추가 또는 변경하는 작업이 쉬워졌습니다. 노트 편집기에서 "i"를 클릭하시면 노트 정보를 편집할 수 있는 펼침 메뉴가 나타납니다.

개선된 노트 편집기 보기.

프리미엄 기능 관련 노트

노트를 보거나 편집하기 시작하자마자, Evernote는 회원님의 계정에 있는 노트 중 작성하신 내용과 연관된 노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관련 노트는 노트 편집기 하단에 표시됩니다.

개선된 노트 편집기 보기.

한결 보기 좋아진 Evernote Clearly 노트

Evernote Clearly를 사용하면 블로그 게시물, 기사, 웹 페이지를 읽기 쉽도록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Windows Desktop용 Evernote는 이제 여러분의 이상적인 독서 경험을 위해 모든 Clearly 글에 보기 좋은 서식을 도입했습니다.

새로운 카드 보기.

노트북과 태그

노트북

Evernote는 회원님의 개인 노트북뿐만 아니라 가입한 노트북이나 비즈니스 노트북까지 모든 스택과 노트북을 한 화면에 표시합니다.

모든 노트북을 한 화면으로 보여주는 새로운 그리드 보기의 스크린샷.

태그

한 화면에서 모든 태그를 볼 수 있도록 전체 목록으로 배치합니다.

Evernote 5의 업데이트된 태그 보기.

태그별로 필터링하기

현재 노트 목록을 태그별로 필터링하려면 노트 목록 상단의 태그를 클릭합니다. 태그 필터를 이용하면 노트북 안에서조차 찾고 있는 내용을 정확히 찾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카드 보기.

알리미 기능을 이용해 중요한 일 관리하기

알리미는 노트에 주의를 환기시킵니다.

알리미 기능을 이용하면 중요한 노트를 관리하고, 합동 프로젝트에 관한 최신 정보를 팀원들에게 알리며, 모든 일을 일정에 맞추어 완료하기가 수월해집니다. 알리미를 설정해 노트를 노트 목록의 상단에 고정시킨 다음, 완료되는 대로 지워나가세요.

알리미 알람 설정

알람으로 알림 메시지를 받으세요.

알리미에 마감일 알람을 추가하면 노트 마감일에 화면에 알림 메시지가 뜨고, 심지어 매일 이메일로 알림 메시지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알리미 알람 설정

Atlas

멋지게 새단장한 지도책 보기의 장소 카드

장소 카드

지도책은 Evernote에서 노트를 시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입니다. Evernote는 자신이 어디를 방문했는지, 언제 노트를 만들었는지 모두 기억할 수 있게 해주므로, 회원님의 기억을 더욱 풍부하고 생생하게 만들어 줍니다. Evernote 지도책은 회원님의 노트가 만들어진 장소를 읽고, 해당 장소의 근접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하게 장소 카드에 표시합니다.

국내의 여러 장소에서 작업한 노트를 보여주는 지도 보기 샘플

지도 보기

카드를 클릭하면 해당 장소의 모든 노트 수를 나타내는 숫자 플래그를 볼 수 있습니다. 확대/축소를 통해 더 많이 또는 더 적게 노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플래그를 클릭하면 해당 노트가 표시됩니다. 현재 장소 근처에서 만든 노트를 보려면 나침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더욱 스마트한 검색

타이프 어헤드 검색 제안

타이프 어헤드 제안으로 Evernote 검색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이 기능은 회원님이 Evernote 계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나 어구를 바탕으로 검색어를 제안합니다.

가입된 노트북 검색

이제는 검색 결과에 회원님의 개인 노트북뿐만 아니라 가입된 노트북과 비즈니스 노트북의 노트까지 함께 나타납니다.

검색 폴더를 바로가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검색 메뉴의 검색 폴더를 바로가기로 끌어서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추가 검색 옵션

최근의 검색 내용과 검색 폴더를 보려면 검색 필드를 클릭합니다. 돋보기를 클릭해 검색 범위를 지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더욱 스마트하고 새로워진 검색 기능 샘플.

신속하게 검색 내용을 저장

자주 사용하는 검색을 저장하기가 쉬워졌습니다. 검색을 실행한 다음 검색 메뉴 아래에 있는 '검색 저장'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검색 박스를 클릭해 검색 폴더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의 여러 장소에서 작업한 노트를 보여주는 지도 보기 샘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