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25. 19:25

2013년 25일~26일, 제9회 부산 광안대교 불꽃축제 일정

제9회 부산불꽃축제가 `50년의 사랑, 부산!`을 주제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벡스코(Bexco) 오디토리움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립니다. 25일에는 그러니까 오늘이네요. 오후 7시에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전야콘서트'가 열리는데 지금 시작되었겠네요. 토요일인 내일 26일은 광안리 해수욕장에 있는 광안대교 일명 다이아몬드 브릿지에서 `부산멀티불꽃쇼`가 늘 그렇듯이 오후 8시부터 약 45분 ~ 50여 분 동안 펼쳐지는데 이번에 역대 최고라고 합니다.

이번 불꽃축제는 부산이 직할시로 승격된지 50주년을 축하하는 특화된 스토리텔링으로 부산불꽃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은 물론 광안대교 아래로 불꽃이 2초마다 떨어지는 `컬러이과수 불꽃`이 처음으로 선을 보인다고 하니 그간 매년 빠지지 않고 구경했지만 얼마나 대단할지 기대 기대~. 컬러이과수 불꽃이란 길이 1km에 빨강, 초록, 노랑 3색 3단의 불꽃이 2, 3초마다 광안대교 위에서 떨어지는 거라고 하는데 말로는 잘 모르겠고, 일단은 직접 눈으로 봐야 "하~, 이것이 말로만 듣던 그 컬러이과수 폭포 불꽃이구나~!" 할거 아니야.

저녁 본 행사가 진행되기 전에 광안리 해변도로와 중앙무대를 중심으로 식전행사로 거리공연과 불꽃음악회도 구경거리입니다. 거리공연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광안리 해변로 4군데에서 밴드와 타악공연이 진행될 예정이고, 이어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는 불꽃음악회가 열려 브라질리언 타악공연, 부산노래 메들리, 아카펠라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집니다. 불꽃쇼가 끝나는 오후 9시부터는 관람객 분산을 위한 식후공연도 마련돼 있어 지난해에 이어 프러포즈 이벤트가 광안리해수욕장 중앙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니 여심을 잡고 싶은 사람은 이번 기회를 잡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