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 12. 15:08

영화 `변호인` 캠버전 불법 유통에 누리꾼 "영화관 가서 보자"

솔~ 솔~ 냄시가 나지요. ㅎㅎㅎ

이런 영화는 극장가서 봐주는 성숙한 시민의식의 센쓰 발휘~

영화 구성도 괜찮고, 잘 만들었습니다.

 

▲ 변호인 공식입장

영화 '변호인' 배급사가 캠버전 불법 유통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히자 누리꾼의 반응이 뜨겁다. '변호인'의 배급사인 NEW는 11일 "현재 온라인 상에 배포된 영상은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캠코더로 촬영한 일명 직캠 영상임을 확인했다. 사이트에 올라오는 내용들이 대부분 홍보성 글이거나 실체 없는 낚시성 영상들로 밝혀졌지만 극히 일부 캠버젼을 배포하는 비상식적인 행위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온라인 상에는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변호인'의 파일이 온라인 영상 공유 사이트와 불법 다운로드 사이트 등에 개재됐다. 또한 중국의 일부 사이트에서는 스트리밍으로 '변호인'이 노출되는 일이 벌어졌다. 배급사 측은 "전문 조사 기관에 의뢰해 현재 불법 게시물이 올라온 사이트들에 대한 게시물 삭제 및 경고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 수사 의뢰 및 저작권보호센터 조사 등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방법과 철저한 조사를 통해 최초 유포자 및 불법 게시자, 다운로드에 대한 법적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단호한 입장을 전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변호인' 불법 유출된 캠버전 보신 분들 감동받아 극장 가서 다시 보세요", "천만 관객 앞둔 영화 "변호인" 영상파일이 불법유출 되다니", "변호인 해적판 유출 누구일까", "변호인 공식입장 강경대응 하세요", "상영 중인 영화를 캠코더로 찍다니 한심하다", "난 그래도 극장가서 볼거야", "최초 유포자 반드시 처벌하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변호인'은 1980년대 초 부산을 배경으로 고졸 출신 세무 변호사 송우석(송강호)이 다섯 번의 공판을 통해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고(故)노무현 전 대통령이 인권변호사로 나서게 된 '부림사건'이 모티브다.

엑스포츠뉴스 대중문화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