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5. 12. 14:29

FPS 원조 ‘둠 4’ 개발 취소? ... “진행 중”

둠 시리즈의 최신작 둠 4의 개발이 취소된 것 아니냐는 소문이 확산된 가운데, 개발사 측은 이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2일 미국의 씨넷은 둠 시리즈 개발사인 베데스다 소프트웍스(Bethesda Softworks)가 둠4의 개발 취소 소문을 일축했다고 보도했는데 보도에 따르면 이 회사는 둠 4의 개발이  현재 진행 중이고 개발 취소 소문은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고 전했습니다.

▲ 둠 3 스크린 샷. 소변이 마려운 주인공이 무서워서 화장실에 들어갈까 말까 망설이는 중...

둠 4의 개발 취소 소문이 확산된 것은 출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 또 지난 2009년 둠 시리즈 개발사인 이드 소프트웨어와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가 합병되면서 둠 4 개발 프로젝트가 종료된 것 아니냐는 오해의 시각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드 소프트웨어와 베데스다는 합병 이후 베데스다 소프트웍스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둠 시리즈의 첫 타이틀 둠 1는 지난 1993년 첫 출시됐고, 이 게임은 일인칭 슈팅(FPS) 게임 장르의 개척작으로 평가받았으며, 다양한 에피소트를 추가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현재 시장엔 둠 2와 둠 3까지 각각 출시된 상태입니다.

둠 4는 PC 뿐만 아니라 콘솔 기반으로도 개발 중입이다. 멀티플랫폼 게임인 것이죠. 지금까지 알려진 플랫폼은 PC, X박스, 플레이 스테이션 등입니다.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측은 “둠 4의 개발은 취소되지 않았다.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자랑할 준비가 되면 모두에게 공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사 출처 - 지디넷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