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8. 7. 12:31

태양자기폭풍의 위험성과 지자기 역전 가능성

태양자기폭풍이 2013년경 발생해서 지구를 강타할 가능성이 높다고 과학자들이 인정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은 태양이 고요하지만 한 번씩 용틀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는 태양의 격발로 지구 북반구에서 제법 강력한 북극광(오로라)의 발생이 관측되기도 했습니다.

태양에서 조금의 변화가 생기더라도 자칫 그것은 지구와 그 안에 살고 있는 생명체들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한마디로 파급효과는 무시무시합니다 더군다나 현재 지구의 자기장이 거의 '0'에 가까운 수치를 보이고 있는데 보호막이 점점 허물어지면서 약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 태양의 흑점주기와 맞물려 2012년에 그 활동에 극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으로 과연 2013년 상반기나 5월 경에 엄청난 위력의 코로나와 플라즈마가 대량으로 발생하는 강력한 태양의 자기폭풍이 발생할 것인가. .

허리케인급 태양풍... 이러면 어떻게 된다는 건가. 좀 암울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구는 그동안 수 없이 많은 지자기 역전이 있어

왔다는 게 과학적인 조사와 연구 결과로 이미 밝혀졌습니다.

통계대로라면 마지막 역전이 일어난 지 75만년 이상이 되었고, 그 사이에 적어도 한 번의 지자기 역전이 일어났었어야 하지만 웬일인지 지금까지 변화가 없는 상태로 오고 있었고, 이 말은 앞으로 언제든 일어날 수 있다는 해석도 가능합니다. 최근 밝혀진 바에 따르면 지자기 북극이 조금씩 이동하고 있어서 예전보다는 그 방향이 많이 바뀌었다는 과학조사 보고도 있었는데 2012~2013년 태양자기폭풍과 지자기 역전이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도 궁금해집니다.

 

약해진 지구자기장과 지자기 역전 가능성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 지구는 소중합니다.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자기장.이 자기장이 있어서 태양이나 우주에서 오는 가공할 우주의방사선(Cosmic Rays)으로부터 생명체들이 보호받고 있죠.그런데

dynamide.tistory.com